신림동 해피고시뷔페식당 고시촌생활 소개
▒ 신림동고시촌/‣ 고시촌Tip
 

신림동고시촌에서 고시생활을 시작하려고 하면 독서실과 숙식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사는 곳은 원룸이나 고시원을 생각해볼 수 있을 수 있는데, 관악구의 대학동과 서림동 (구 신림9동과 신림2동)에서는 15만원짜리 고시촌부터 시작해서 월세기준 60만원짜리 원룸까지 크기별 위치별로 다양한 고시원이나 원룸이 많기 때문에 방은 크게 어렵지 않게 구하실 수 있으며, 독서실도 수도 없이 많으니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방과 독서실을 구했다면 이제 먹는 일이 남았네요. 


신림동고시촌은 서울 물가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메뉴에 따라 다르겠지만, 식당기준 백반이 3500원부터 6000원으로 다양한데요. 하지만 고시촌에서 생활하는 고시생들은 메인은 고시뷔페식당, 외식으로 가끔 일반식당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실 거 같아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신림동의 고시식당은 어떨까라는 의문에 제가 다니는 고시식당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제가 다니는 해피고시뷔페식당인데요. 원래 이름이 일감이었는데, 주인이 바뀌면서 이름도 바꿨습니다. 전에 비해서 아주 잘 나온다는 소문이 돌아서 전에 다니는 고시식당에서 해피로 이동했죠.. ^^ 신림동의 고시식당은 대부분 뷔페식입니다. 과일을 포함해서 7가지 정도 나오는데요. 샐러드가 항상 준비되어 있어 좋네요.


궁금하실 고시식당의 가격은 100장 기준 35 ~ 40만원 내외, 월식은 20 ~ 25만원 내외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아래는 해피고시뷔페의 각표입니다. 신림동고시촌의 고시식당은 여기서 2~3만원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주 평균적인 가격이죠.


뷔페가 차려진 곳에서 줄을 서서 밥, 반찬, 과일, 국 등을 접시에 먹을 만큼 담으면 됩니다. 



이제 빈 자리에 앉아서 먹으면 됩니다. 해피고시뷔페는 새로 리모델링을 했는지 오래된 고시식당에 비해 아주 깔끔하네요. 



오늘은 오징어낙지볶음에 주먹밥, 김치, 맛살셀러드, 빵, 작은귤, 소고기국이 나왔군요. 다이어트 해야 되는데, 오늘처럼 좋아하는 것만 나왔을 때는 정말 제어가 안되네요. 



먹기 전에 가까이에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더 먹음직스럽죠. 이 정도 식단이면 고시촌에서 잘 나오는편입니다. 모든 고시식당을 다 가본 건 아니지만, 다녀본 곳 중에서는 해피고시뷔페가 맛이나 메뉴에서 좋은 편입니다. 



오늘은 신림동고시촌의 고시생으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것 중 하나인 고시식당에 올려봤습니다. 선뜻 100장을 구입하시는 것보다 한끼 4000원으로 한두번 먹어본 후 입에 맞으면 많이 사시는게 좋은 거 같아요. 도움이 될까해서 약도도 첨부합니다.


해피고시뷔페 약도

 

gogo 2013.09.10 05:35 신고 URL EDIT REPLY
여기는 이상한게 9동 중고서점에서 구입하는식권이 싸요 한장에 3300원 거기서 구입해서

드시길...저는 매일 그렇게 먹어요 책사랑에서 구입해서 먹거든요
김효진 | 2013.10.23 22:19 신고 URL EDIT
아..어느 중고서점 인가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