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림천 자전거전용도로 신림고시촌 운동시설 안내
▒ 신림동고시촌/‣ 고시촌Tip
 

  ▶ 도림천 자전거도로 고시촌 운동시설 ◀  

안녕하세요. 벌써 4월이군요. 아직까지 날씨는 쌀쌀하지만, 4월 중순쯤 되면 날씨가 기온이 갑자기 올라가고 5월이면 더워지겠죠. 겨울철 움추렸던 몸과 마음을 운동으로 풀어져야만 할 것 같은 계절이 되었다는 말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아니면 여름철 날씬하고 멋진 몸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요.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도 건강은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봄맞이 기념으로 오늘은 도림천 고수부지에 잘 만들어져 있는 '도림천 자전거전용도로'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할게요. 고시촌에서 신림역까지의 산책로는 이미 소개했으니 참고하시구요. 


도림천 산책로 ==> http://gosibox.pe.kr/45


도림천은 관악산에서 발원해서 한강과 합쳐지는 관악구의 핵심하천이라고 합니다. 도림천을 따라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정비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기도 하죠. 특히 오늘 소개할 자전거도로의 경우 신림동 고시촌에서 시작해서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한강고수부지로 거쳐 남한강 자전거도로, 낙동강자전거도로 연결되어 부산까지 이어진다고 하더군요. 도전해 보고 싶지만, 여유가 없어요~ ^^




자전거도로의 모습이빈다. 2차로로 정비되어 있어서 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거 같아요. 자신과 다른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서 과속은 금물이라는 거 아시죠. 



도림천 자전거도로는 다리가 많기 때문에 요철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평지를 달리는 것보단 이런 길이 더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건너편 산책로를 이용하시는 분드로 많이 보이죠. 날씨가 더 풀리면 퇴근시간에 아주 붐비기까지 하더군요. 여름철 산책로 인기 최고~



열심히 자전거를 타시는 라이더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자전거도로답게 난간도 자전거모양으로 귀엽게 꾸몄네요.



오늘은 고시촌에서 운동 삼아 자전거 타기 좋은 도림천 저전거도로를 소개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진 좀 그렇고 신림역까지 왕복으로 다녀오시면 건강은 물론 기분전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