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고시촌 서점 북션(Booktion) 카페 및 할인안내
▒ 신림동고시촌/‣ 고시촌Tip
 

고시수험생의 메카, 신림동 고시촌의 대표 서점인 서점 북션(BOOKTION)에 다녀왔습니다. 북션은 예전에 광장서적 자리에 새롭게 자리를 잡았는데요. 광장서적이라고 하니 쓰지도 못하고 버린 할인 쿠폰이 생각나는군요.



신림동고시촌 서점 대학동 북션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북션은 고시촌에 위치한 만큼 사시, 행시, 외시, 공우원시험, 회계사, 감평, 노무, 법무사 등 자격증 관련 서적은 물론 초중고 학습서와 함께 인문, 경제 등 일반서적도 층별로 나눠서 판매를 하고 있어서 북션에 오시면 거의 대부분의 부류의 서적을 직접 보시고 구입을 할 수 있답니다.  특히 할인을 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구요. 



신림동 고시촌 서점 북션의 영업시간 안내인데요. 1층에 있는 북카페와 나머지 층인 서점구역의 영업시간이 다르네요.


서점: 평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11시 까지

        토일요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 까지


카페: 평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8시 30분

        토일요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11시           



1층에는 고시/공무원/전문자격시험/외국어/대학교 관련 서적들이 모여 있습니다. 아마도 대학동과 서림동이 위치한 신림동고시촌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수험생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일 텐데요. 현재 출판되어 있는 고시관련 서적들이 대부분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이외에는 1층에는 카페북션이라고 해서 서점과 카페가 합쳐진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구요. 2층에는 인문/경제/취미/예술/잡지 등 일반서적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고시촌에 있는 서점이지만, 3층에는 유아/아동/초중고등학교 학습지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북션에서 책을 구입하시면 기본적으로 10~20%의 할인율 적용된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종류에 따라서 최대 40%까지 할인이 된다고 하니 반가운 일이네요. 환불은 당일에 한해 가능하구요. 교환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물론 책 상태가 구입 당시와 같아야 하는 건 당연한 것이겠죠. 필기를 하시거나 다른 훼손이 있으면 교환이나 환불이 되지 않아요. 잡지와 성경, 교과서 등은 환불 및 교환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북션 회원으로 등록하시면 추가 적립혜택도 보실 수 있는데요. 할인혜택 외에 구입가의 2%가 적립되어서 북션에서 책을 구입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책을 구입하실 때 영수증을 보시면 1층에 있는 카페 북션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이용하시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거 같아요.



 카페북션은 특히 가격이 아주 저렴한 편이라서 주머니가 가벼운 고시생에게 많은 사람을 받고 있는데요. 조용한 곳에서 책도 보고 커피도 한잔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특히 북카페답게 책장에 있는 다양한 고시서적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커피 한잔 가격이 1,500원이라면 착한 가격이라는 걸 알 수 있을 거 같네요.



신림동고시촌 북션은 단순한 고시촌 내에 있는 서점이라기 보다는 고시서적은 물론, 카페와 기타 서적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저도 책을 사거나 구경을 할 때 자주 북션을 찾아간답니다. 



옛 광장서적 자리에 새롭게 자리를 잡은 신림동 고시촌의 최대 규모의 서점인 북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거의 사라지다 시피 한 고시촌에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