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직 및 연구직 임용시험 안내
▒ 공무원시험/‣ 지방직
 


2015년도 서울특별시의 제1회 임용시험인 "사회복지직 및 연구직" 임용시험의 시행계획이 공고되었습니다. 이번 공고에 포함되어 있는 필기시험, 인적성검사 및 면접시험 등의 시험일정 및 선발인원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시험일정


2015년 2월 3일에 응서원서접수를 시작으로 3.14일에 필기시험, 4월 25일에 인적성검사, 5월 중순의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 발표는 6월 10일에 발표됩니다. 응시수수료는 연구사의 경우 7,000원, 9급은 5,000원입니다.


원서접수사이트: http://gosi.seoul.go.kr



2. 각 직군,직렬,직류별 선발예정인원 및 학력 및 자격요건


사회복지직은 장애인 및 저소득, 시간선택제를 포함하여 총 329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연구직군의 경우 공중보건, 약학, 환경, 기계, 산업경영분야별로 총 9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사회복지직은 사회복지사 3급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자만이 응시할 수 있으며, 연구직의 경우 학력 및 면허 등의 자격사항이 있습니다. 



서울지역의 경우 거주지제한은 없으며, 연구사의 경우 20세 이상(199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9급의 경우 18세(199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인 자이어야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이외 지방공무원법 등에 관한 관련법률에 응시자격이 정지된 자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3. 시험과목안내


사회복지직 및 보건연구, 환경연구, 공업연구 등의 연구사 임용시험의 시험과목입니다. 선택과목이 있는 경우 난이도 차이로 인한 점수편차해소를 위해 조정점수를 적용하여 선발예정입니다. 



4. 자격증소지자 가산특전비율


(1) 공통적용 자격증 가산비율


직급마다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자격증 및 가산비율입니다. 가산점의 경우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한 자에 한하여 득점에 가산됩니다. 



(2) 기술분야 자격증 가산비율


공중보건연구사, 환경연구사, 기계연구사, 산업경영연구사의 경우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등의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자는 3~5%의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그밖의 장애인 및 저소득층 초과합격제 및 양성평등임용목표제 등에 관한 사항 및 시험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5년도 서울시 사회복지직 및 연구직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hwp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