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재보궐선거 관악을 선거구 사전투표 투표장소 투표방법
▒ 신림동고시촌/‣ 고시촌Tip
 

내일부터 관악을 지역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됩니다. 이번 사전투표는 24일 금요일부터 25일 토요일까지 2일간 오전 6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정식 선거일인 29일이 수요일 평일이라 투표의사가 있음에도 시간적인 제약으로 투표를 할 수 있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거 같네요. 이번 재보궐선거에서는 관악구에는 국회의원을 새롭게 뽑게 됩니다.


*사전투표기간: 2015년 4월 24일 금요일 ~ 4월 25일 토요일, 06:00 ~ 18:00


*본 선거일: 2015년 4월 29일 수요일 06:00 ~ 20:00


*참여자격: 선거일 현재 19세 이상의 국민 중 관악을 지역 주민



관악구은 관악갑과 관악을 2개의 선거구가 있는데요. 시, 군, 구별로 인구가 많은 지역은 갑, 을, 병 등으로 구분이 되고, 인구가 적은 지역은 통합해서 국회의원을 뽑게 됩니다. 관악을 지역은 관악구 내 신사동, 조원동, 미성동, 난곡동, 난향동, 서원동, 신원동, 서림동, 삼성동, 대학동 10개 행정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투표를 하기 전에 관악을 지역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공화당 및 무소속으로 총 6명이 출마했습니다. 변희재씨와 정동영씨는 아는 사람, 나머지는 모르는 사람 ^^



4월 29일은 재보궐선거 투표소는 아래 링크로 검색해서 가까운 투표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4월 29일 선거일 일반투표소 찾기 


다음은 투표방법입니다. 준비물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등)를 지참하시고, 투표소를 방문하시면 확인을 하고 투표용지를 받은 후 투표를 하면 됩니다. 사전투표의 경우, 관외 선거인(투표소 읍면동 주소지 선거인이 아닌 사람)도 투표가 가능하지만, 본 선거일(29일)에는 관내인(해당 읍면동 주소지 선거인)만 해당 투표소에서 가능합니다. 





정치인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다보니,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많고, 특히 재보궐선거의 경우 투표율이 더 저조한 편인데요. 선거는 민주주의 꽃이라고 하죠. 하기 싫다면 어쩔 수 없지만,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사전투표나 선거일에 꼭 투표해서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