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동고시촌 신대성각 짬뽕과 간짜장 25년 전통의 맛
▒ 신림동고시촌/‣ 맛집추천
 

신림동고시촌에서 전통이 깊은 중국집을 알려진 신대성각입니다. 원래 자리가 아니라 이곳으로 이전하면서 신이라는 수식어가 붙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신대성각의 중국요리는 다른 집에 비해 특히 면이 괜찮구요. 고시촌에서 맛있는 간짜장으로 유명하다고 하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예요. 



고시촌중국요리맛집 신대성각 찾아가는 길(위치,약도)


고시촌 치안센터 부근에 자리잡고 있구요. 이 부근은 녹두거리에서 살짝 위쪽이지만, 탑짜장, 삼백집과 같은 알려진 음식점들이 제법 몰려 있는 곳입니다. 시레기국밥집도 괜찮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신대성각의 메뉴를 살펴보면 짜장은 3,500원이구요. 짬뽕과 우동, 울면, 간짜장은 4,000원이예요. 밥류는 500원 추가되구요. 탕수육은 소가 1만원입니다. 이정도 가격이면 고시촌에서 보통 정도 되겠습니다. 이제 맛으로 승부를 해야겠죠. 



우리는 당당히 짬뽕과 간짜장을 주문을 했구요. 사장님의 따님이신지 아가씨가 춘장과 단무지, 물을 가지고 왔어요. 절대 음식물을 재활용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보니 믿음이 가네요. 사실 어딘지 말해줄 수는 없지만, 짜장을 리필하는 듯한 모습을 본 적이 있어서 그곳은 다시 안가거던요. 대성각 강추~



중국요리를 대표하는 짬뽕, 홍합이 올려진 짬뽕이예요. 건더기는 홍합 외에 오징어와 각종 야채들로 되어 있구요. 색깔과 달리 국물은 그렇게 짭지도 맵지도 않는 맛이예요. 맵고 짠 짬뽕을 원하시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지만, 자극적이지 않는 국물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잘 맞을 듯 합니다. 



대성각에서 면요리를 먹을 때마다 가장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면이예요. 수타면은 아닌 거 같지만, 조금 굵은 면에 식감이 아주 좋더군요. 면의 굵기가 일정하지 않아서 입안에서 느낌이 좋구요. 삶기도 적당했어요. 쫄깃합니다. 



이번엔 간짜장.. 신대성각에 맛있기로 유명한 간짜장입니다. 이미 말한 맛있는 면에 잘 볶은 간짜장을 비벼서 먹으면 되는데요. 보기에는 여느 간짜장과 비슷하지만, 신대성각의 간짜장은 진한 맛으로 유명하다죠. 



간짜장을 시켜고 보니 이렇게 면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비슷해 보이지만, 먹어보면 확실히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간짜장소스에는 양파와 고기가 듬뿍 들어 있어요. 



이제 다른 건 신경 쓸 거 없이 그냥 먹으면 되겠죠!! 간짜장은 너무 진해서 물을 마셔가면서 먹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어떤 중국집은 자장이 너무 작아서 양념이 제대로 비벼지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대성각은 짬뽕 국물이 필요할 지경입니다. ^^ 고시촌에서는 간짜장은 대성각이 최고인 듯~



이렇게 고시촌에서 괜찮은 중국집으로 소문이 난 신대성각의 짬뽕과 간짜장을 올려봤습니다. 신대성각은 전메뉴가 포장이 됩니다.. 배달도 되지만, 일요일은 영업을 안하는 거 같아요.


특급호구 2016.12.17 01:10 URL EDIT REPLY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